2015년 12월 17일 목요일

국제학생증 유효기간 얼마나 될까?



 한때 유학이 정말 붐이었는데요. 유학을 가게되면 국제학생증을 대게 신청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제학생증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두 가지 국제학생증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유효기간을 살펴봄과 동시에 각 학생증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학생증 발급을 하시려는 분들은 꼭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1. ISEC

 이 학생증은 검색포털에 '국제학생증 ISEC'라고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이 학생증의 용도는 학생여행 신분증명서가 되어 줍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주민등록증이나 학생증은 외국에서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 학생증으로 본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생할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국제학생증 유효기간이 궁금하실텐데요. 발급일을 기준으로 1년짜리와 2년짜리가 있습니다. 각각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요. 본인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이나 직접방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2. ISIC

 다음으로 살펴볼 또다른 국제학생증인데요. 이 학생증의 경우에는 세계 유일의 유네스코로부터 인증 받은 국제 학생 신분증이라고 하네요. 뭔가 대단해 보이네요. 이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합니다.


 위 카드와 마찬가지이지만 이 학생증을 발급 받기위해서는 본인이 학생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재학증명서를 제출하거나, 휴학증명서를 제출하여 본인이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학생증의 유효기간 역시 1년짜리와 2년짜리가 있습니다. 가격이 각자 다른데요. 1년짜리의 경우 14,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고, 2년짜리의 경우에는 28,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SIC 국제학생증은 ISEC 국제학생증에 비해 수수료가 비싸다고 합니다. 처음에 소개해드린 ISEC 학생증의 경우 1년짜리가 14,000으로 동일하지만, 2년짜리의 경우 20,0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SIC의 경우에는 검색포털에 'kises'를 검색하시면 해당 국제학생증의 정보와 신청 방법 등이 나와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학생증을 만드실 분들은 두 학생증을 발급하는 두 사이트 모두에 들어가서 비교해보시는 게 좋겠죠?

 지금까지 국제학생증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급일부터 계산된다는 거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ISIC의 경우에는 카드 후면에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도 있다고하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이 보는 글▼
=====================